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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지로버 벨라 2024 리뷰: 1억 초반대 SUV가 안 팔리는 이유는? #오토뷰 QuickView

자동차

by QuickViewer 2024. 9. 26.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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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는 럭셔리 SUV의 대명사로 손꼽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레인지로버 벨라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로 럭셔리 SUV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2024년형 벨라의 경우, 1억 초반대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기대만큼 판매량이 높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벨라의 주요 특징, 성능, 그리고 이 차가 안 팔리는 이유를 분석해보겠습니다.

벨라의 매력적인 디자인과 부분 변경

레인지로버 벨라는 처음 등장한 2017년 이후, 몇 차례의 부분 변경을 거쳤습니다. 2024년형 벨라에서도 외관상 크게 달라지지 않은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지만, 세부적인 변화들이 눈에 띕니다.

플러시 타입 도어 핸들

벨라의 플러시 타입 도어 핸들은 출시 당시 혁신적인 기술로 주목받았습니다. 현재는 많은 차량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당시에는 매우 특별한 기능이었습니다. 벨라의 디자인은 블랙 마감과 차분한 바디 라인이 조화를 이루며 여전히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21인치 휠과 멀티스포크 디자인

벨라는 21인치 미쉐린 레티튜드 투어 HP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어, 4계절 내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휠 디자인은 멀티스포크 스타일로 스포티함을 더해줍니다.

내부의 고급스러움

내부는 대형 디스플레이하이그로시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하지만 하이그로시 재질이 오염에 약하다는 단점이 존재하며, 일부 소비자들에게는 기존 디자인이 더 매력적일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성능과 주행 감각

레인지로버 벨라는 P400 모델로, 400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며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해 성능을 끌어올렸습니다. 하지만 ZF 변속기의 반응 속도가 다소 느리다는 점에서 일부 운전자들에게는 답답함을 줄 수 있습니다.

승차감

서스펜션은 초당 500회 차체 움직임을 모니터링하며 승차감과 핸들링을 향상시킵니다. 에어 서스펜션 덕분에 지상고를 최대 251mm까지 높일 수 있어, 오프로드 주행에도 강점을 보입니다. 그러나 승차감 면에서는 다소 하드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동급 모델에 비해 서스펜션의 세련미가 부족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핸들링과 제동 성능

핸들링 면에서 벨라는 미쉐린 레티튜드 타이어를 사용해 안정적인 주행을 보이지만, 독일계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반응성이 다소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동 성능은 최단 제동거리 39m대를 기록했지만, 타이어 상태나 주행 조건에 따라 다소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실내 편의성

벨라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직관적인 조작을 자랑하며, 두 번의 터치로 대부분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기능이 터치스크린에 통합되어 있어, 운전 중에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최근 다른 브랜드들이 물리 버튼을 다시 도입하는 트렌드와 비교했을 때, 벨라의 인터페이스는 복잡하고 비효율적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메리디안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19개의 스피커를 장착한 메리디안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지만, 일부 사용자에게는 인위적인 입체감을 준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실내 공간

뒷좌석 공간은 성인 남성이 탑승해도 무난한 편이지만, 경쟁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다소 좁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적절하며, 다양한 수납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벨라가 안 팔리는 이유

그렇다면, 왜 1억 초반대의 가격을 가진 벨라가 기대만큼 팔리지 않는 것일까요? 다음과 같은 이유가 꼽힙니다.

애매한 가격대

벨라는 BMW X3, 벤츠 GLC보다 크지만, X5나 GLE와 비교하면 작은 사이즈입니다. 이 애매한 크기와 가격대 때문에 소비자들이 차선책으로 다른 모델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벨라의 1억 초반대 가격은 경쟁 모델들에 비해 비싸다는 느낌을 주며, 가격 대비 가성비가 낮다는 인식을 줍니다.

경쟁 모델의 강세

같은 가격대에서 BMW X5, 벤츠 GLE, 아우디 Q7 등의 경쟁 모델들이 더 나은 승차감과 성능, 그리고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은 벨라보다는 다른 모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성능 대비 효율성 부족

벨라의 400마력이라는 출력은 일상 주행에는 충분하지만, 가속 효율성이나 연비 면에서 경쟁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뛰어나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오프로드 성능은 우수하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주로 온로드 주행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러한 특성은 큰 장점으로 작용하지 못합니다.


결론: 레인지로버 벨라, 합리적인 선택인가?

레인지로버 벨라는 여전히 매력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그리고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경쟁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성능과 가격의 균형이 맞지 않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이 선택을 망설이는 상황입니다. 가격대가 1억 초반대가 아닌 1억원 이하로 책정되었다면 더 큰 인기를 끌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만약 레인지로버 라인업에서 합리적인 모델을 찾고 있다면, 이보크가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보크는 벨라보다 작은 사이즈지만, 레인지로버 라인의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면서도 더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공됩니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멋진 SUV임에는 틀림없지만, 조금 더 가격적인 조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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